1월 발표한 테슬라의 실적과 향후 전망에 대한 낮은 기대치로 테슬라 주주들의 마음도 한층 가라앉아 있습니다.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할 것인지, 팔아야 할 것인지, 가져가야 할 것인지, 전 조금더 가져가 보기로 합니다. 바닥을 다진 가격이라 생각하고, 파도도 조금 타볼까 합니다.
1. Tesla의 향후 실적과 주가 전망
Tesla의 향후 실적과 주가 전망은 회사의 사업 전략, 제품 출시, 시장 상황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최근 보고서를 바탕으로 한 몇 가지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 출시
Tesla는 2023년부터 2027년 사이에 새로워진 Model 3, Cybertruck, 새로운 Model Y, Roadster, 25,000달러 자동차, Robotaxi 및 Minivan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새로운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워진 Model 3는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곧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2) 사업 전략
테슬라는 이익 증대를 위해 사업 전략을 개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중국 내 자동차 가격을 낮추고 온라인 판매를 강조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3) 수익 및 수익 성장
Tesla의 주당 수익(EPS)과 수익은 각각 연간 8.9%와 14.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주가 예측
Tesla 주식에 대한 12개월 가격 예측을 하는 30명의 애널리스트의 평균 목표치는 223.47이며, 최저 추정치는 85, 최고 추정치는 380입니다. 이는 현재 주가에서 잠재적인 상승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5) 장기 성장
Tesla 경영진은 회사가 수년에 걸쳐 연평균 50%의 비율로 EV 배송을 늘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2. Tesla의 성장이 둔화되는 이유
Tesla의 성장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 높은 이자율
높은 이자율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새 차를 구입할 때 자금 조달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Tesla의 전기 자동차(EV)는 기존 가솔린 자동차보다 가격이 더 비싼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는 특히 Tesla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2) 새로운 모델로의 전환
Tesla는 Cybertruck과 같은 새로운 차량 모델로의 전환을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전환 기간에는 생산 및 판매가 일시적으로 둔화될 수 있습니다.
3) 둔화되는 EV 시장
2024년 전체 전기 자동차(EV) 시장은 둔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는 Tesla를 포함한 모든 EV 제조업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4) 하이브리드 차량과의 경쟁
일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는 최신 EV 모델과 함께 하이브리드 차량을 우선시 하기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 심화는 Tesla의 시장 점유율과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 생산량 증가
Tesla는 Model 3와 Y, 그리고 차세대 차량간의 정체로 인해 2024년 차량 생산량 증가율이 작년보다 "눈에 띄게 낮아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잠재적인 이유 중 일부일 뿐이며 실제 원인은 복잡하고 다면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성장 둔화는 반드시 회사의 실적이 부진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전만큼 빠르게 성장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3. 2024년 1월 24일 테슬라의 실적 발표
이번 실적 발표에서의 매출은 약 251억7000만 달러였으며, 이는 시장 예상치인 258억7000만 달러에 비해 3.43% 하회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0.71달러로, 시장 예상치인 0.73달러에 비해 낮았습니다. 테슬라는 2024년에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시장의 포화, 경쟁 증가, 그리고 내부적인 도전 등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4.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큰 경쟁자들
1) 비야디(BYD)
중국의 비야디는 지난해 4분기에 테슬라를 제치고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 1위에 올랐으며, 최근 판매 시장을 유럽 등으로 크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2) 현대차와 기아
현대차와 기아는 ‘가성비’ 높은 전기차 라인업을 앞세워 지난해 제너럴모터스 (GM)와 포드를 제치고 미국 내 전기차 판매 2위로 올라섰습니다.
3) 상하이차그룹
중국 상하이차그룹은 올해 전기차만 50만대 이상 판매할 전망이며, GM과 폴크스바겐 합작으로 축적한 기술력으로 전기차 시장 선두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전기차 시장에 진입하고 있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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